• 즐겨찾기 추가
  • 2024.06.21(금) 23:46
호남신문 방문자
오늘 현재65,412,406명
광주동부교육지원청, ‘찾아가는 학교폭력예방 캠페인’ 실시

지역사회 연계 캠페인 활동으로 학교폭력예방 문화 확산

2024년 05월 22일(수) 16:15
광주동부교육지원청이 22일 건국초등학교에서 지역사회 유관기관과 함께 ‘찾아가는 학교폭력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등교 시간에 맞춰 동부교육지원청, 북부경찰서, 북구청, (사)패트롤맘 광주지부 등 지자체 및 유관기관 관계자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이뤄졌다. 참가자들은 기관별로 준비한 예방 홍보 물품을 배부하며, 학교폭력, 사이버 폭력 없는 안전한 학교 문화 조성을 위한 홍보 활동을 펼쳤다. 
특히 캠페인 중에는 학교 교직원과 학부모, 학생회 학생들도 함께 참여해 ‘학교폭력 안돼요! 친구사랑 좋아요! 오늘도 파이팅!’을 외치기도 했다. 
건국초등학교 관계자는 “지역사회 유관기관이 협력해 학교폭력예방 캠페인을 진행해 감사하다. 캠페인 활동이 학교폭력 없는 행복한 학교공동체 문화조성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본다”며 “학생들이 친구사랑을 실천할 수 있도록 학교도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동부교육지원청 정성숙 교육장은 “학생들이 안전하고 행복하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동부교육지원청은 지난 3일부터 광주 동부 관내 초, 중, 고 학급을 대상으로 ‘학교로 찾아가는 학교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사전 선정된 10교를 대상으로 학교폭력예방 캠페인 및 학교 주변 취약지역 학교폭력 예방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이슬비 기자 /
이슬비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