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공공의료와 지역돌봄체제 전환 모색 전문가 특강 성료
호남신문 방문자
오늘 현재69,951,043명
검색 입력폼
순천

순천시, 공공의료와 지역돌봄체제 전환 모색 전문가 특강 성료

순천시는 지난 27일 순천문화건강센터 다목적홀에서 시민과 공직자, 관내 의료기관 및 노인복지시설 종사자 등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공의료와 지역돌봄체제 전환 모색 전문가 특강을 진행했다.
시는 저출산, 고령화의 인구구조 변화로 인한 의료돌봄 수요가 확대되고, 지역사회 내 의료돌봄 체제 전환 필요성이 대두되는 시점에서 시민의 공감대 형성을 위해 이번 특강을 마련했다.
특강은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 이사장을 역임하고 민간독립연구소인‘시민건강연구소’이사장으로 재직 중인 김창엽 서울대학교 보건대학원 교수를 초빙해 진행됐다.
김 교수는 ▲한국 사회경제체제의 변화 추세 ▲ 국가적 인구감소에 대한 관점 ▲포괄적 노인 돌봄 체계 구상 ▲삶의 질 기반의 새로운 패러다임 등을 주요 내용으로 공공의료의 구체적인 방향을 제시했다.
특강에 참여한 시민 이 모 씨는 “평소 의료돌봄에 관심을 가지고 있었던 터라 시간을 내서 들으러 왔다”라며“특강을 통해 최신 정보도 얻었고, 앞으로도 자주 이런 특강이 마련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사회적 이슈인 저출산, 고령화에 따른 지역사회 내 돌봄-의료 네트워크 연계 강화 필요성에 서로 공감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라며 “앞으로도 시민의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주제로 특강을 추진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순천=김승호 기자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