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 2024.05.22(수) 16:18
호남신문 방문자
오늘 현재63,816,631명
장성여중, 백설기데이 맞이 아침밥먹기 캠페인
2024년 03월 17일(일) 16:16
장성여자중학교(교장 나정숙)는 지난 13일 '백설기데이'를 맞아 아침밥 먹기를 권장하기 위해 교문에서 백설기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학교장을 비롯하여 장성교육지원청 이재양교육장, 김한종 장성군수, 고재진 장성군의회의장, 농협중앙회 장성군지부 나문선지부장 외 농협조합장, RPC대표, 농업인 단체장 등 20여 명이 참여했으며, 장성여중 학생들에게 백설기와 두유를 나눠주며 아침밥먹기와 우리쌀 소비 확대를 위한 캠페인을 전개했다.
'백설기 데이'는 사탕을 선물해 상업적으로 활용되는 화이트데이를 대신해 백설기로 사랑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의미 있는 날로 장성군농협, 장성군, 장성교육지원청이 주관하여 등굣길 학생들에게 백설기와 두유를 나눠주며 아침밥의 중요성과 우리쌀 소비 촉진을 홍보하였다.
행사에 참여한 장성여중 학생자치회 학생회장 3학년 정인서 학생은 뜻깊은 행사를 우리 학교에서 개최하여 자치회 학생들과 함께 캠페인을 진행하는 의미있는 학생회 활동이었다고 말했다.
나정숙교장은 "학생들에게 3월 14일이 백설기 데이로 인식되어 우리 쌀로 만든 백설기로 마음을 전하는 문화가 확산되기를 기대한다"며, "건강한 생활을 위한 아침밥먹기를 통해 건강한 먹거리 문화 확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장성=김수권 기자 /
장성=김수권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최신 뉴스